OT

4/9/2013

0 Comments

 
저는 학교에 오리엔테이션 첫날에 학교에 왔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인 경험과 꼭 가야하는 오리엔테이션과 간단한 설명을 드릴려고 합니다.

보통 오리엔테이션은 2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오리엔테이션때 머무르는곳은 이스트 기숙사 입니다...

이스트 사실분들은.. 뭐 일찍 경험해보는거고,,

다른 기숙사 가시는 분들은..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이스트에서 살아보시는 기회가 되실꺼에요..

사실 첫날가면,,, 뭐가 뭔지 모릅니다....ㅋㅋㅋㅋ

학교가 너무 큽니다...어딜가도 여기가 어딘지 모릅니다...

심지어 2년이 지난 제 친구도 가끔 길을 잃어요 ...ㅋㅋㅋ

이스트 기숙사가 제가 다녔던 학교+체육관+주차장보다 컸으니.... -_-;;

(그래서 학교 지리도 익힐겸해서 일찍 오라고도 말은 합니다만;;;;;;;)

음.. .. 그래서 오리엔테이션 얘기로 다시 돌아가면..

스케쥴에서 반드시(!) 가야하는 오리엔테이션목록이 있습니다..

-International Student Check-in by Appointment (=> international student service한테 "나 펜스테잇 왔음" 신고하는 이벤트입니다.)

-Student Health, Mandatory Insurance and CAPS (=> 한국에서 검진받은 종이 들고가서 몇몇항목은 여기서 신고합니다..)

-First-Year (Freshmen) Undergraduate Degree-Seeking Students: FTCAP Test Results and Scheduling Workshop

   (=> FTCAP 결과를 종이로 받는 이벤트입니다.)

-First-Year (Freshmen) Undergraduate Degree-Seeking Students: Course Scheduling and Registration

   (=> 어드바이저를 만나 코스 스케쥴링 하는 이벤트입니다. 이건 college별로(smeal, eberly, liberal arts, engin등등)  시간이 다릅니다)

-Department Specific Orientations (=> 전공별로 들어온 신입생과 만나는 이벤트입니다, 전공별로 다릅니다)

이렇게 5개 정도가 되겠네요.. 저도 딱 이렇게 5개 갔습니다... 나머지는 뭐 가도되고 안가도 되고...;;

정식적인 절차는 이러합니다...

사실 이거 제시간에 안가도 할수있는데, 많이 바빠집니다.. 서류작업을 한군데서 할수있는게 아니라, 이리저리 다녀야합니다..

(참고로 이스트에서 웨스트까지 걸어서 20~25분정도 걸립니다..)

그런데 제가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하라고 권유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일단 첫째로.. 시차적응............. 네... 제가 시차적응을 잘못합니다...

근데 오리엔테이션 기간에는 잠을 안자든,,, 27시간을 계속 자든 아무도 말을 안합니다...ㅋㅋㅋ

그래서 일찍 오면 시차적응도 하고,, 잠도 많이 자고.. 그럴수가....있습니다..

둘째로,, 친구들때문인데요.. 학교가 일단 무지막지 하게 커서 임시기숙사를 나가게 되면, 친구들이라곤 같은 기숙사 사는 사람끼리 알게됩니다. 물론 다른기숙사에 사는 친구는 천천히 알게 되겠지만,, 맨날 밥먹고 그럴수있는 여유는 없어요... 게다가 거기에 수업까지 다니게 되면 막상 새로 친구를 사귈 시간이 적어집니다..

근데 오리엔테이션때가 친구들 만들기에 제일 좋은 시간입니다.....ㅋㅋㅋ

물론............... 할꺼없습니다... 놀꺼 진짜 없습니다.................................................

그래서 더 친구들 만들기에 좋은 시간인거 같다고 생각하네요...

아무래도 할게없다보니,,,, 서로 지루함에 지쳐 친해지게(?) 됩니다.......

뭐 ....

한국에서 1,2주일 더 있는게,, 

첫주에 "서류작업하면서 + 수업가면서 + 맘에 안드는 수업도 바꾸면서 +시차적응하면서 + 친구만들며" 하는거 보다 더 가치있다고 생각하시면..

한국에 계시다 오세요....

서류작업은 오티때끝나고 수업듣고 싶다 하시면...

수업 전주 수요일쯤 오시면.. 수업시작전에 서류는 다 끝내실수있을껍니다...

그리고,, 오티 required아닙니다... 그저 recommend일 뿐입니다..


Credit to 서정준 Class of 2012



Leave a Reply.